상상초월의 똥망 실력을 가져 자질 논란이 된 아이돌들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들 누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TOP2 강다니엘

지난 4월, 음악방송 직후 심각한 반응이 쏟아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가수가 있습니다. 바로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며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활동종료 이후  현재는 솔로가수로 왕성히 활동 중인 강다니엘 씨인데요.

얼마전 강다니엘 씨는 ‘Antidote’로 컴백했습니다. 그리고 컴백 주차에 음원깡패 아이유의 ‘라일락’을 꺾고 음악방송 1위를 오르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문제는 앵콜 무대에서 발생했습니다. 그는 여느 가수와 마찬가지로 라이브로 앵콜 무대를 소화했는데요. 모두 알다시피 앵콜 무대는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한주간 사랑 받은 음악을 재연하는 자리죠.

< 웃음부자 다니엘씨 >

하지만 그는 조금이라도 노래를 안부르려는 듯 억지로 웃긴 척, 재밌는 일 생각난 척, 댄서들 눈만 봐도 빵 터지는 척 하는 듯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특히나 본인도 인이어로 들리는 자신의 음성이 민망한지 웃는 모습에 많은 누리꾼들이 대리 수치를 느낀다며 고개를 저었는데요. 

< 목이 아파요ㅠ >  

불안불안한 음정에 결국 노래 중간에 음이탈이 나자 갑자기 “목이 아프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댄서가 가수하자>
 

이어 얼마나 연습량이 적으면 본인의 노래면서 댄서들에게 “어디 파트지 여기?”라 묻는 모습까지 보였는데요. 심지어 댄서들이 해당 파트를 대신 불러주기까지 하는 레전드를 만들었죠. 

< 갑분붕어빵 >

이뿐만이 아닙니다. 무대에서 붕어빵 먹는 가수 보셨나요? 네 여기 있습니다. 강다니엘 씨는 무대에서 붕어빵을 먹고 팬들에게도 나눠주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한해가 가기 전에 붕어빵을 먹고 싶었다는 다니엘씨. 붕어빵은 이렇게 앵콜 무대에 이용되었습니다. 

누리꾼들은 “무대에서 붕어빵을 드시는 모습 정말 멋지네요.” 이라며 그의 먹방에 감탄을 자아냈는데요.  급기야 복화술로 앵콜송을 부르고 헬륨가스를 마시고 앵콜을 하기도 했죠. 

< 음악방송인가..한강공원인가.. >

그는 음악방송을 순식간에 한강공원으로 만들어버린 일도 있는데요. 앵콜의 3분의 1을 스케이트 보드타는 기행까지 벌였습니다.

누리꾼들은 “심지어 잘타지도 않네ㅋㅋㅋ”라며 촌철살인 허를 찌르기도 했는데요. “팬들 눈물 나겠다 이게 쉴드가 되냐” “어떻게 앵콜 잘한 무대가 단 한개도 없을 수가 있지” “솔로 가수가 자기 타이틀 곡도 저렇게 못 부르면 어떡하냐”라며 뼈 때리는 쓴소리를 내놓고 있죠.


한편, 그는 2019년 1인 기획사를 설립했는데요. 즉, 본인이 대표인 셈이죠. 때문에 강다니엘 씨는 본인의 앵콜 영상을  삭제 시키고 다닌다고 하는데요. 더 올려달라고 해도 모자랄 판에 삭제라니…

워너원 시절에는 없었던 가창력 논란, 아무래도 혼자서 3-4분을 이끌어서야 그런지 딸리는 실력을 감당하기가 버거워 보이는데요. 스스로 “전 아이돌은 다 잘해야 한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던 그.  강다니엘 씨가 할말은 아닌 듯 하네요. 

TOP1 아이즈원

지난 4월 프로듀스 101의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이 해체했는데요. 이들은 해체 직전까지 충격적일 정도의 처참한 실력으로 굴욕을 맛 봤다고 합니다.

지난해 8월 KBS ‘불후의 명곡2’ 작사가 김이나 편에 아이즈원이 아이유와 임슬옹의 ‘잔소리’를 커버한 무대가 방송됐는데요. 당시 출연진들과 팬들로부터 색다르고 귀엽다고 평가받았던 이 무대가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혹독한 평가와 함게 엄청난 질타를 받고 있는데요.

지난 2020년 8월에 업로드 된 이 영상은 조회수가 거의 500만에 육박할 정도로 뜨겁습니다. “지옥의 잔소리”라는 불명예스러운 밈으로 끊임없이 풍자 되고 있다고 하죠.


몇몇 손에 꼽는 소수의 멤버들을 제외하면 처참하리만큼 듣기 힘든 실력을 지녔죠. 특히나 비주얼 센터 장원영 씨의 비음이 크게 지적을 받았는데요. 심지어 비음을 떠나서 박자 밀리는 건 좀 문제가 있는거 아니냐며  가수로서의 자질을 의심을 받았습니다.  

또 일본인 멤버인 나코,사쿠라,히토미의 발음, 이해가 불가능한 go나코 go혜원 go쿠라로 이어지는 대환장파티에 팬들도 이건 커버 불가라며 실력에 대해서는 이미 반포기 상태라고 하죠. 

한편, 평소 아이유는 자신의 곡을 커버한 가수들의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로 유명한데 그런 그녀도 이 영상엔 적잖이 충격을 받은 탓인지..인스타에 올라가지 못한 유일한 커버라는 후문도 전해지고 있죠.


점점 모든지 잘하는 완벽형 아이돌들이 양산되며 상향평준화가 되어가는 K-POP 시장. 처음엔 외모와 매력으로 팬들을 사로잡았을지 모르지만 발전 없이 부족한 실력은 입덕 장벽도 모자라 있던 팬도 떠나갈 상황을 초래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