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전남친리스트

이창훈, 장수원, 김민종, 이병헌, 비, 현빈, 조인성, 강동원, 유아인, 송중기, 박보검에 다시 현빈까지, 송혜교와 열애설이 터졌던 ‘남자연예인’들입니다.

2.1호 이창훈

순풍산부인과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췄던 송혜교와 이창훈은 15살의 나이차로 ‘원조교제’ 스캔들에 휘말렸죠. 촬영 당시 송혜교는 고3이었습니다.

3.2호 장수원

다음 남친은 당대 최고 아이돌, 젝키의 장수원이었습니다.

한 예능에서 장수원씨는 어디 갔냐는 질문에 멤버가 “혜교 만나러 갔다”고 대답해 열애설이 불거졌는데요.

훗날 장수원은 방송에서 그녀를 언급하며 “방송에서 말한 것이 전부 사실이다, 교제 당시 팬들도 알고 있었다”라고 연애를 인정했죠.

4.3호 김민종

수호천사에서도 김민종과 사내연애를 시작한 송혜교.

두 사람의 비밀데이트가 지켜질 수 있도록 신승훈, 손호영, 핑클 등 친한 지인들이 동행했는데요.

김민종은 “혜교만큼 착하고 심지 굳은 여자는 본 적이 없다. 평생을 함께 하고픈 여자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5.4호 이병헌

그녀의 다음 작품은 올인, 다음 남친은 이병헌이었습니다.

이병헌은 송혜교를 ‘나의 마지막 여자’라고 밝힐 정도로 진지했고,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송혜교가 부담없는 만남을 원해 헤어졌죠.

6.5호 비

이병헌과 결별 직후, 송혜교는 풀하우스에서 만난 비와 또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커플링까지 끼고 공식석상에 나타나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7.6호 현빈

이후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만난 현빈과 공개연애를 시작한 송혜교.

하지만 현빈이 입대하고 나니까 바로 헤어졌습니다.

8.류승범이랑은 못해

다른 남자 연예인은 좋아도, 류승범은 싫었나봅니다.

송혜교는 더럽다고 류승범과의 키스신을 거부했고, 류승범이 “사실 저 깨끗하다”고 설득한 뒤에야 촬영에 임했다고 하네요.

9.개념 여배우

송혜교는 전범기업 미쓰비시 광고 거절하고, 서경덕 교수와 애국 활동, 한글 홍보 봉사를 해 화제가 됐었죠.

게다가 서민들을 위해 아파트 광고모델도 거절하거나 유기견 봉사를 해 개념 여배우라고 칭찬받았습니다.

10.탈세 여배우

송혜교는 25억에 달하는 세금을 탈세, 세무사의 실수라는 황당한 해명으로 비난을 샀는데요.

그녀는 모범납세자상을 타고 세무조사를 유예받는 특권까지 누렸던 바 있죠.

11.이중성의 여왕

게다가 송혜교의 탈세 정황은 2012년에 이미 적발된 일이었고, 대중들에게 알려진 건 2014년. 그녀는 그 사이 착한 행보로 차곡차곡 개념 여배우 이미지를 적립해놓기 시작했죠. 언론플레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이 후로 이미지가 좋아진 건 사실입니다.

12.죄없는 강동원

뻔뻔하게도 탈세 논란 이후 자숙없이 활동을 시작한 송혜교. 죄없는 강동원만 괜히 옹호 발언 했다가 국민적인 욕을 먹어야 했죠.

13.언플의 여왕

심지어 최근에는 커피차 많이 받는 걸로 인성 좋다고 언플 중입니다.

14.국밥 여배우

송혜교는 충무로의 대표적인 국밥 여배우로 불리죠. 그녀는 야심차게 한미합작영화로 해외진출에 도전, 베드씬까지 감행했으나 관객수 800명으로 폭망했습니다.

15.연기력 논란

죄다 말아먹을 만 한 이유가 있으니, 송혜교가 연기를 못합니다. 눈물연기할 때 표정 생각하지 않는다며 예쁜 척 안하는 프로 여배우인 양 굴지만 연기력 논란, 꾸준하죠.

16.연기쟁이

그래서인지 송혜교는 연기도 잘하고 공부도 잘하는 후배 여배우에게 질투가 난다고 발언하기도 하였습니다.

17.무식쟁이

실제로 공부는 못했다고 합니다. 송혜교는 과거 MC를 보던 중 ‘EXIT’를 이그젝트로 발음, 창피를 당하기도 했죠.

18.중국 톱스타

한국에서의 공백기 동안 송혜교가 주름잡은 나라, 중국. 얼마나 중국활동에 매달렸는지 시진핑도 그녀를 알고 있다고 하는데요.

19.중국몽

중국이 너무 좋아서 코로나19로 대구가 난리난 와중에 코로나19 발원지인 우한을 응원하는 모습입니다.

20.마지막 남자

숱한 스캔들 끝에 결국은 송중기를 택한 송혜교. 역대급 커플이라는 찬사와 함께 많은 이들의 응원이 뒤따랐지만, 그들은 1년 9개월만에 이혼을 택했습니다.

21.미심쩍은 이혼 사유

송혜교가 언플의 여왕임을 알고 있기 때문일까요? 송중기 측은 이혼을 먼저 요구했다고 밝히며 “송중기는 이혼에 있어 당당하고 송혜교 측에 이혼사유가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22.찔리는 송혜교

실제로도 뭐가 찔렸던 건지, 송혜교는 송중기의 이혼 요구를 순순히 받아들였죠.

그리고 두 사람은 위자료나 재산분할도 일절 없이 초고속으로 이혼을 끝마쳤습니다.

이에 송혜교의 스폰설이 돌기도 했으나 송혜교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고소로 응하기도 하였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